2008/01/16 4

브레인스토밍의 네 가지 법칙

일상 속에서 뭔가 생각이 잘 나지 않을 때 뇌를 활발하게 해 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1 바로 브레인스토밍이죠. 하지만 브레인스토밍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제대로 진행하기가 어려워 생각을 깊게 하려고 시작했다가 오히려 있던 생각마저 흐트려뜨리기 마련이죠. 그런 '실패작' 브레인스토밍을 피하기 위한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941년 오스번(A. Osborn)이 개발한 브레인스토밍은 누구라도 어디서든지 간단히 응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전파 속도가 빨랐다. 브레인스토밍은 혹자에 따르면 발상기법이라기보다는 발상을 하기 쉽게 만드는 사고방법, 다시 말해 '발상법의 발상법'이라고도 불린다. 브레인스토밍의 사고방법, 특히 그 네 가지 법칙은 어떤 발상을 할 때 항상 전체로 머리 속에 넣어두면 좋은 것으로..

일상의재구성 2008.01.16

블로그 방문자 35000명! 완벽한 타이밍!

아~ 이 완벽한 타이밍!! 다른 블로거들이 다 한다는 깔끔한 방문자 수 캡쳐를 지금까지 못하다가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맨날 7002명(7천명 맞추려다), 7779명(행운의 7777명 맞추려다), 10012명(10000명 맞추려다) 이래서 한동안 별 관심 없이 지내다가 오늘 이것을 발견하고 자랑스럽게(?) 캡쳐에 성공했답니다~ ㅋㅋ 앞으로 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4만, 5만, 나아가 10만을 돌파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아자!

일상의재구성 2008.01.16

책임감에 대한 고찰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많은 일을 계획합니다. 또, 원하지는 않지만 어떤 일에 대한 책임을 지기도 합니다. 물론 우리가 그 많은 일들과 책임을 하고 싶어서, 기꺼이 기쁘게 받아들이면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자신이 한 번 시작하거나 맡은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을 지고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어 했든 어쩔 수 없이 했든 그 일이 자신의 책임 하에 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고, 이왕 한 번 시작한 일 마음 먹고 끝내 놓아야 부담 없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지요. 물론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최선을 다하라'고 말은 하지만, 또 모두가 그 말을 듣고 책임감의 필요성을 느끼고는 있지만, 실제로 자신이 맡은 일에 문제가 생겨 책임감을 실현해야 할 때는 맞닥뜨린 눈 앞의 문제가 더 크게 ..

이것저것생각 2008.01.16

간편한 MP3-WMA Converter

Jodix(www.jodix.com) 사에서 만든 아주 간편한 mp3-wma 컨버터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Add Files를 클릭하고,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뒤 뜨는 대화상자에서 계속 Next, OK 누르시면 알아서 wma를 mp3로 바꿔 줍니다. 아 참,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wma뿐만 아니라 asf 등의 다른 파일도 mp3로 변환해 줄 수 있답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미주알고주알 2008.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