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12 3

가슴 속 남대문을 무너뜨리는 이명박 당선인

창경궁에도 불을 질렀었다는 69세 숭례문 화재 용의자가 검거되었고, 숭례문 개방 당시 문화재청이 한 20대 유학생의 안전 경고를 무시했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숭례문과 함께 불타 버린 국민의 가슴은 더욱 끓어오르고 있습니다. 거기에 "국민 성금으로 숭례문을 복원하겠다"는 이명박 당선인의 말이 국민의 화를 돋궜습니다. 이번 남대문 화재의 근본 원인은 우리 사회의 안전 불감증이지만, 그 남대문을 관리하는 관리 주체의 책임이 더 컸습니다. 국가 전체를 대표하는 정부 기관들이 솔선하여 국민들을 움직여야 했지만, 그들은 국민의 의견에 동조하여 똑같이 부실한 관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유홍준 문화재청장이 사퇴한 것처럼, 해당 관리 기관들은 그들의 잘못을 시인해야 합니다. 그런데 국민 성금을 모금해서 남대문을 복원하겠다는..

일상의재구성 2008.02.12

티스토리 달력 행운의 100명은 누구인가??

지난 1월 28일 티스토리는 공지블로그를 통해 2008년 티스토리 달력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송한다고 하였습니다. 무려 481명의 블로거들이 여기에 응모했는데요, (경쟁률 4.81:1 ㄷㄷㄷㄷ) 그 대망의 당첨자 발표 예정일이 바로 2월 12일 오늘입니다. (http://notice.tistory.com/944 참조!) 그런데 아직까지 티스토리 공지블로그에는 달력 당첨자 발표에 관한 글은 없네요. 아마 티스토리 측에서 누구를 뽑을지 고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아쉽게 당첨되지 못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그래도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당첨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기를, 그 당첨자 명단에 들어서 티스토리 달력을 받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PS. 올해 사진 공모전에는 꼭 참가해서 안정..

이것저것생각 2008.02.12

새로운 교과서, 새로운 마음

오늘 학교에서 2학년 때 쓸 새 교과서를 배부받았습니다. 조금 더 두꺼워지고, 조금 더 풍성해진(?) 교과서를 보면서 벌써 한 학년이 끝나서 아쉽기도 했지만, 다음 학년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굳은 다짐을 했습니다. 내일 모레 종업식을 하고 다시 봄방학을 한 뒤, 3월 3일부터 저는 중학교 2학년이 됩니다. 겨울방학 때 풀어진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마음으로 이제 더 열심히 공부할게요~

이것저것생각 2008.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