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털에서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내 블로그가 뜨게 해 봅시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Daum과 Naver를 중심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등록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Daum: http://help.search.daum.net/help/register.html
Naver: http://submit.naver.com/
**이제부터는 Daum과 Naver의 방법이 다릅니다. 맞춰서 따라오세요.**
Daum
1. 오른쪽 '일반심사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다만 등록 완료되려면 두세 달 기다려야 함)
왼쪽 버튼은 기업들이 하는 것 같습니다. 빠르긴 한데 가격이 장난 아닙니다.
2. URL 중복검사를 합니다. (처음 등록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통과입니다.)
3. 신청자 정보(실명, 이메일) 과 홈페이지 기본정보(제목, 설명 등)를 입력합니다.
카테고리는 '카테고리 선택' 버튼 클릭→'디렉토리 찾기' 탭 선택→'블로그' 검색→두 번째 항목을 선택하세요.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란은 입력하지 않습니다.
4. '다음 단계로; 를 누르시면 등록신청 완료 페이지가 뜹니다. 이제 마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등록 절차가 완전히 끝나면 3번에서 입력한 메일로 보내 준다고 합니다.
Naver
1. 위 링크를 누르시면 중앙에 바로 보이는 '등록입력 바로가기' 란 상단의 옵션 중 두 번째를 선택하고
URL을 입력한 후 '등록확인'을 누릅니다.
2. 등록 가능하다는 화면이 뜹니다. '등록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3. 기본 정보를 필수 항목만 입력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4. '확인' 을 누르시면 등록신청 완료 페이지가 뜹니다. 3~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등록 절차가 완전히 끝나면 3번에서 입력한 메일로 보내 줄 것 같습니다.
등록 심사가 모두 끝나고 정상적으로 등록 완료 처리되면,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제목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 페이지 가장 상단에 자신의 블로그가 뜨게 됩니다.
Daum의 경우는 두 달 후에 (그냥 잊고 있다가 불현듯 생각나면 확인하시는 게 나을 듯),
Naver의 경우는 3~5일 후에 해당 포털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