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재구성

KAP D-130: 정면승부

Super:H 2009. 7. 11. 23:19
*2009/02/01 - 2009 KAP 개괄
*2009/05/10 - KAP 2단계 가동
*KAP = KMLA Admission Project (민사고 합격 프로젝트)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세상에는 괴물들이 많았다.

단 하나뿐인 커다란 장애물.
괴물들은 가뿐히 넘는다는 그 장애물에서
나는 멈칫했고, 걸렸고, 결국 넘어졌다.

범접할 수 없는,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는,
그런 괴물들과의 승부는 이길 수 없다.

작은 장애물에 걸리는 약한 괴물들,
그들과의 간접 승부에서 이겨야 한다.
약한 괴물들을 이기려는 범인(凡人)들은
직접 승부해서 누르고 올라서야 한다.

괴물들이 넘지 못하는 장애물을
괴물들보다 더 빨리, 더 정확히 넘고
그렇게 하려는 수많은 범인들을
장애물을 넘으며 쓰러뜨려야 한다.

그 피할 수 없는,이겨야만 하는 승부.
4점이 필요한 연장 10회말 2사 만루.
승리를 위한 마지막 몸부림은,
만루홈런을 위한 대타의 움직임은,
아직 늦지 않았고 그만큼 값지다.

장애물을 넘고 두 갈래 길이 나타나면
지방도 대신 고속도로로 가고 싶은데,
그러려면 고속도로 통행권이 필요하다.

장애물 경주와 야구 경기와 고속도로.
11월, 모든 것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