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카메라(안캡쳐) 1.0
안카메라 2.0
복사 방지와 오브젝트의 한계를 뚫는 간편한 화면캡쳐 프로그램인 안카메라는
모니터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놀랍고도 심플하며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Print Screen을 가볍게 뛰어넘으며, 조작도 매우(정말 아주 매우) 간단합니다.
어엿한 공식 개발/배포처 안카메라닷컴도 있고, 벌써 1.0 버전 발표 후 11년이 지났답니다.
크기가 작으니 금방금방 실행되고, 복잡하지 않으니 OS나 사양별 호환성 문제도 전혀 없습니다.
안카메라 1.0과 2.0은 모두 클릭 한 번으로 모니터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전한' 안카메라 2.0은 1.0에서 다음과 같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좀더 깔끔해진 UI
안카메라 1.0은 프로그램 자체의 테두리가 두꺼워 캡처 시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안카메라 2.0에서는 캡처영역을 더 잘 보이게 하고 테두리를 얇게 처리했습니다. - 인쇄 기능 추가
안카메라 2.0에서는 캡처한 이미지를 바로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OS에 내장된 고급 인쇄 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캡처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볼 필요는 없겠죠? - 세밀한 이동/조정 가능
안카메라 2.0에서는 캡처 영역을 좀더 세밀하게 이동하고 캡쳐 영역의 크기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할 수 있도록 버튼으로 되어 있어 마우스 드래그가 이동/조정의 전부였던 구버전에 비해 편리해졌습니다. - 단축키 지원
안카메라 2.0에서는 캡처(F2), 이동(화살표), 영역 크기 조정(Shift+화살표) 단축키가 지원됩니다.
이제는 마우스 클릭마저도 필요 없고, 마우스 없이도 세밀한 이동/조정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안카메라 1.0을 사용해 오다가,
작지만 강력한 기능이 대거 추가된 2.0을 만나 보니 정말 놀랍습니다.
특히 단축키를 통한 세밀한 이동/조정 기능은 저 같은 막장 귀차니스트들에게 최강입니다.
마우스 클릭은 귀찮아 하면서 고품질 컨트롤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제게도 딱이랍니다.
캡처 자체가 중요하다면 구버전인 1.0이 더 좋습니다만,
조금이라도 더 편리한 캡처링을 원하신다면 2.0 버전이 훨씬 더 편리합니다.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춰 편리한 녀석을 포스트 상단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P.S. 안카메라 2.0 '읽어주세요' 내용 한 토막입니다. 필독!
안카메라는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간혹 모니터에 얼굴을 대시고 촬영을 하였는데 안 찍힌다고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런건 웹캡으로 하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