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알고주알

스프링노트 소개

Super:H 2008. 7. 21. 18:24

스프링노트



<
스프링노트를 써야 하는 7가지 이유>

언제 어디서나 바로 쓸 수 있습니다.

학교, 회사에서, 집에서, 여러분은 뭔가를 계획한다거나,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종이나 다이어리, 혹은 윈도우즈 메모장을 이용하시나요? 아무데나 적어놓았다가 나중에 찾기 힘들었던 경험 없으세요?
스프링노트는 온라인이면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쉽게 기록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개인 정보관리도구입니다.
쓰면 저장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곧바로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쓰다가 바로 퇴근하면, 집에서 다시 꺼내볼 수 있습니다.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록하고, 엮어보세요.
강의실에서 노트북으로 바로 스프링노트에 강의노트를 작성해 보세요.
웹사이트, 책, 사진, 파일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나의 똑똑한 지식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
잘 만든 스프링노트 한 권은 나의 뇌를 옮겨놓은 듯, 기억의 보조 수단으로 쓸 수 있답니다.


여럿이 하나의 페이지를 함께 쓸 수 있습니다.

"거기 다섯번째 줄에 XX를 %%하게 수정해보라구"
이런 일이 얼마나 불편한 일인지 스프링노트를 쓰기전엔 알지 못했습니다.
스프링노트는 내 노트의 원하는 페이지를 다른 사람과 함께 쓸 수 있는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의견을 취합하거나, 점심약속을 정하거나, 함께 교정, 번역작업을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해 보세요.


문서 작성을 너무나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오피스로 작성하여 메일로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아 문서를 다시 수정한 뒤 메일로 또 공유하고..
누구나 이런 경험 있으시죠?
각종 아이디어 노트, 보고서 초안, 회의 안건, 계획, 기획안 등을 스프링노트에 적어 보세요.
그리고 지인이나 팀원과 공유하세요.

내 PC안에 오피스나 한글로 쓰여진 문서를 스프링노트로 가져올 수도 있으며, 내려받기도 지원됩니다.
스프링노트에 쓴 글은 XHTML로 만들어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슬라이드쇼로 바로 볼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PDF로 내보내어 보고서 제출도 가능합니다.


스프링노트는 글쟁이, 블로거들을 위한 최고의 편집/관리 툴입니다.

글을 좀 써보신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글감이 떠올랐을 때, 글을 써내려가다가 중간에 그만 두게 되면 나중에 이어쓰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스프링노트를 이용해 글감이 떠올랐을 때 바로 써놓았다가, 점진적으로 글에 계속 덧칠하여 완성도를 높인 후에,
블로그로 내보내고 공개해 보세요.

점진적인 글쓰기. 글감 키우기.
스프링노트를 이용하여 글쓰기 습관을 바꾸어 보세요. 글의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또한 제목, 본문, 첨부파일까지 찾아주는 스프링노트 검색과 페이지간의 링크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블로그에 흩어져 있는 나의 모든 기록과 정보를 짜임새있게 엮고, 찾을 수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위한 최고의 공간, 그룹 노트

클럽이나 팀 활동을 하신다면? 그룹노트를 이용해 보세요.
개인용 스프링노트에서도 지인과의 함께쓰기가 가능하지만, 그룹 단위의 공동 작업만을 위해 그룹노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일정, 캘린더, 공지, 토론 등의 템플릿이 제공되며,
원문에 손상없이 팀원간 대화를 할 수 있는 메모 기능이 제공됩니다.
최근에 누가 언제 어느 페이지를 고쳤는지, 바뀐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되돌리기도 가능합니다.
이번 학기 팀 과제는 스프링노트의 그룹노트를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나의 생각과 지식을 스프링노트로 알리고, 함께 만들어 보세요.

스프링노트 페이지를 모두에게 열어 참여자를 모으고, 함께 지식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 (일석이조! 일타삼피!)
내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노트를 쓰면, 같은 태그로 연결된 다른 노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프링노트는 혼자만 이야기하는 블로그, 정보가 흩어져 있는 카페와 다릅니다.
스프링노트는 함께 만들어가는 집단 지성의 위키(Wiki)의 기본 가치를 존중합니다.


오픈API, 오픈소스 : 내 맘대로 디자인하는 스프링노트

만일 스프링노트의 서비스에 100% 만족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스프링노트의 Open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바꿀 수 있습니다.
스프링노트의 API와 오픈소스는 국내 어느 OpenAPI보다도 자유도가 높습니다.
개발자라면? 아이디어와 끼를 발휘하여 매시업을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다양한 매시업과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조립하여 쓸 수 있고, 스프링노트의 서비스는 더욱 빨리 진화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노트 기능 소개>

 

 

 

 

 

 **이 외에도 동영상, 자세한 도움말 등을 보시려면 지금 바로 스프링노트 > 스프링노트 소개 로 고고씽~!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